MY MENU

고객상담실

고객상담실

제목

순소대

작성자
순소대
답변
답변완료
저희딸이 지금 8살인데 아기때부터 순소대가 길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소아과나 치과에서 진료받으며 말씀드리면 자라면서 올라가기도 하니 지켜보자고만 하시더군요.
그런제 2년 전쯤 유치원에서 체육시간에 친구와 충돌로 앞니가 많이 흔들리고 순소대도 조금 찢어졌습니다. 치과에서는 흔들리는 치아는 놔두면 다시 잡히기도 한다고 하여 그냥 지켜보았고, 조금 시일이 지난후 흔들림이 잡혔으나 또 한번의 충격으로 더 많이 흔들리게 되었고 좀 이른 시기에 발치해야 했습니다.
거의 7~8개월만에 영구치 앞니가 나왔는데 순소대때문인지 틈이 벌어졌습니다. 윗앞니 두개 양쪽은 아직 영구치가 나오기 전이고요.
지금 순소대를 절제하고 성형해준다면 양쪽 앞니가 나오면서 가운데가 붙을수 있을까요?
만약 계속해서 앞니가 벌어져있어서 교정을 해야 한다면 어느 시기에 해야 하며, 순소대 절제도 교정해야 할때 좋은지, 아니면 지금이라도 순소대 절제를 해줘야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순소대절제만 한다면 비용이 어느정도 소요되는지요.
순소대가 찢어지기 전에는 제가 양치해줄때 손으로 위입술을 잡아서 당겨올려주며 양치해야 했습니다. 아기때부터 순소대때문에 여러 의사선생님들께 상담했었는데 지켜보자고만 하신 선생님들이 야속하기도 하네요.. 빨리 해줬으면 더 가지런히 영구치가 자라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만 든답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등록

안녕하세요 순소대님^^ 문의글 감사합니다.


앞니가 나오면서 더 염려가 되실텐데요...

순소대 때문에 앞니가 벌어진 상황이라면 순소대를 제거하면


자연적으로 치아 사이가 붙습니다.


너무 걱정하시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만약 다른문제가 있다면 교정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한번 해주세요^^


* 답변 시, 메일 또는 SMS로 발송됩니다. 단, SMS의 경우 답변처리 여부만 발송되며 답변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